홈 > 합격자안내 > 최종합격수기
- 합격자발표
- 최종합격수기
- 본원출신 경찰관


내용보기
작성자 :     16-1차 부산청 김하림 작성일 :     2016-06-19 (22:58:07)
이메일 :     ***@**** 조회수 :     5129
홈페이지 :     
글제목 :     부산청 여경^^ 하늘에 별★ 딴거같아요
안냐세요!! 예비 여경분들 남경분들 힘내세요!!♥
이번 2016 년 1차 부산청 합격생 여경 김하림입니다.

저는 집이 부산인데 집에서는 공부가 안해지고 나태해지길래
서면에서 원룸잡고 3년동안 공부해서 합격했어요
20살에 경행과가서 시작은했지만 놀기만하다가ㅠ3년 바짝해서 붙었어요.. >ㅁ<
작년부터 계속 컷이 1,2점 차이로 떨어지고 지원하는 곳도 왔다갔다 하다보니
여기쓰면 붙었는데 저기써서 떨어졌다.. 붙을거라 생각했는데 필기합격자 발표일에 보니
제 수험번호가 없을때, 한문제 고쳐서 틀려서 떨어지고 이럴때마다 진짜 많이 울었네요..
근데 될수있다, 할수있다는 믿음만 가지고 계속 버티다가 공부만하면 붙게되는날은 오더라구요!!ㅎㅎ

응시분야 : 일반순경 공채(여경)
선택과목 : 형법, 형소법, 경찰학 ---> 법은 꼭 필요하기때문에 3법 하시는게 도움이 많이되실거같아요
저는 공통185 / 체력점수37/가산점 5점이예요


<형소법>
형소법은 처음 시작할때 70에서 계속 맴돌았는데
기본서랑 기출문제 반복하니 90이상에서 떨이지지않아서 제 전략과목이자 가장 좋아하는 과목
이였어요!! 형소법이 가장 어려웠던 분은 기본강의 2,3번정도 듣고 기출문제 많이 반복하시면
어느 강사를 듣던 시험날에 고득점 할수있는 과목 이라고 생각합니당~

<경찰학>
경찰학..제가 가장 점수가 안나왔던 과목이였어요
그래서 경찰학만 올리면 평균이 올라가는데 경찰학..진짜 짜중..ㅋㅋ 하면서 올리려고 가장
애썼던 과목이였네요~~ 경찰학은 한번떨어지면 다음시험사이에 법이 많이 개정되서 개정된법을
많이 봐야해요 법령집은 보면 좋지만 시간이 없으면 굳이 안보셔도 기본서랑 기출문제, 문제풀이만
듣고 요약집만 무한반복하다가 바뀐법있는지 추록정도 보면 고득점 가능한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경찰학원도 좋겠지만 저는 지인 추천으로 장정훈꺼 들었어요 그랬더니 완죤 수직상승했네요#0#

<형법>
정말 들쑥날쑥 했던 과목이였어요. 1차는 진짜 점수 안나왔고 2차는 점수가 완전 잘 나왔거든요
1차에는 시험이 대체로 어려웠어요 저는 1차 준비할때는 승진, 간부문제들 인쇄하구 + 강사쌤들이
해주는 기출이랑 같이 보면 시험문제에 그대로 나오는 문제도 많았어요~ 그런거 보면 도움 많이 되고
2차 준비할때는 기출문제 새로 사서 보는게 도움이 될거같아요 2차때는 기출문제집 그안에 다 들어
있기때문에 기출문제집 5번정도보고 마무리로 문제풀이 들으시면 고득점 할수있을거 같아요^^

<한국사>
제가 처음 시작할때는 수사였는데 한국사로 바뀌면서 진짜 좌절했었어요 저는 한국사가 엄청
싫었거든요 고등학교때도 한국사 시간에는 지겨워서 잠도 많이 잤고 필기는 쉬는시간에 친구꺼
복사하면서 벼락치기로 대강때우는식으로 공부하고그랬어요..ㅎㅎㅎ 근데 여경은 공통과목이
엄청 중요해요!! 법을 275 280 받아서 평균이 높아도 공통과목이 160 + - 되도 매번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마음먹고 한국사를 공부하게 됐죠! 저는 한국사를 못했기때문에 많이 했어요 저는
일반공무원도 다보는 전한길로 들었어요 처음 필기노트볼때는 빽빽하게 써져있어서 쳐다보기도
싫었는데 참고 강의도 듣다보니 119페이지라 부담도 안되고 무한반복 하게되고 점수가 올라가더라구요
전한길 필기노트랑 5.0 반복하시면 점수 진짜 올라가는게 눈에띄게 보여요 35점이였는데 95점됐으니^^
참고 참고 또 참고!! 무한반복이 중요한거같애요ㅎㅎ

<영어>
토익을 준비했는데 공무원영어는 토익이랑은 또 다른거 같았어요
토익을 했더니 영어를 하는데 고생은 그다지 안했는데 여경은 영어도 90넘어야 하기에
진짜 걱정 많았네요 ㅠㅠ 하.지.만! 영어는 단어가 중요한만큼 단어만 외우면 문제를 거의 다 풀수
있다 생각합니다. 독해는 옛날보다는 조금 쉽게 나와서 단어만 아시면 다 맞을수있을거예요
우선 저는 영어단어 진짜 많이 바꿨네요 이동기, 안미정, 이리라.. 할수있는건 다해본거같애요
근데 한국 경찰학원도 좋겠지만..ㅋㅋ그중에서 하승민 단어장에 경선식 단어장 같이 봤던게 많이
도움이 되었던거 같아요! 2달정도면 1회독 가능하거든요 그거 많이 보면 도움 많이 되실거에요!!
문법이랑 독해도 강사쌤 커리타고 마지막으로 문제풀이 하면 90 가능할거라 봅니당!
처음에 75~80 왔다갔다 하다가 이번엔 영어랑 한국사만 팠더니 운좋게 시험에 고득점했던거 같아용

<체력>
여경이든 남경이든 체력은 진짜 중요하다 생각해요
시험붙고나서 체력하면 늦다는 말을 예전부터 들었기때문에 밥먹고 소화시킬겸 20분정도
우연히 산책하다가 서면에서 발견한 체력학원이 있었고 저도 모르게 들어가서 등록해버렸어요..ㅋㅋㅋ
그래서 공부하다가 2,3달 정도 꾸준히 체력학원 다니면서 관리했었어요
그래서 필합 후 2주후에 체력시험이였지만 팔굽혀펴기랑 윗몸일으키기 준비할때 센서로 10점, 9점
나올수있었던거 같아요~~ 1000미터도 근처 운동장에서 꾸준히 뛰시면 시험장에서도 문제없을거같네요
저는 달리기 못해서 1000미터 처음쟀을때는 2점이였는데 시험날에 10점으로 신기록을 세웠어요 +ㅁ+
다 가능하실듯!!! 체력 지금부터 하셔야해요!! 체력학원 다니면 그만큼 또 재미있어요 ㅋㅋㅋ

<면접>
면접은 한국경찰학원 다녔어요!! 어디다니지 하다가 근처 합격생들 추천으로 한국경찰학원 다녔는데
조원들도 다 좋았구 다같이 붙어서 입교도 같이 하게 되구 정말 좋았어요 ㅎㅎ
저는 면접이 처음이라 정말 걱정을 많이 했었어요 말도 못해서 더듬거려서 롤플할때마다 두려웠는데
조원분들과 스터디 매일하고 계속 말하다보니 칭찬해줬어요 정말 기분좋았어요 *.* ㅋㅋ가르쳐주시는
면접강사분들도 조언도 해주시고 그래서 면접일에도 떨지않고 잘했던거 같아요

처음에 한국경찰학원이 좋은지 어디가 좋은지 진짜 고민많이 했는데 결론적으로는 한국경찰학원
면접반 등록한게 잘한거 같았어용!! 면접일에도 우리가 준비했던거 다 나오구 신기방기 ㅎㅎㅎ
저도 언제될까 경찰할날이 올까 주위에서 포기하라고도 많이 했는데 다 무시하고 될수있다 되고만다
생각하면 반드시 될날 진짜 오더라구요! 7전8기 안되서 11전 12기 해서 붙었는데 여러분도 다
할수있을거같아요!! 여경이라고 기죽지말고 꼭 현직에서 만나요! 힘내궁 다들 빠이띵!!^^
  그 누구보다 열정적이었던 하림씨의 그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합격!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16.06.22 - 14:45:57
***.***.***.***
 
 
 
name :
password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comment :
 
 
이전글 목록 새글쓰기 응답글쓰기 글수정하기 글지우기 다음글



번호 제 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485 [ 2014년 1차 ~ 2015년 1차 ] 본원출신 경찰관 2015.07.0742623
484 [ 2014년 1차 ~ 2014년 2차 ] 본원출신 경찰관 2015.07.0741846
483 [ 2013년 1차 ~ 2014년 2차 ] 본원출신 경찰관 2015.07.0741122
482 2018년 1차 부산청 합격수기 18-1차 부산청 정새미루2018.07.04129
481 필기공부는 열심히 하되 체력은 매일매일 준비하세요 18-1차 부산청 장호윤2018.07.0493
480 꾸준하게 묵묵히 하다보면 18-1차 부산청 신훈기2018.07.0485
479 많이 힘들겠지만, 끝까지 버티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습니다. 18-1차 부산청 유성훈2018.07.03106
478 한번 공부할때 모든것을 쏟아붓는것이 합격하기위한 가장빠른길입니다 18-1차 부산청 민화식2018.07.01205
477 포기하지만 않으면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18-1차 부산청 이창준2018.06.22827
476 언제나 응원합니다. 파이팅! 18-1차 경남청 윤은성2018.06.201103
475 공부할 땐 확실히, 빨리 수험생활 끝내세요 18-1차 부산청 남윤국2018.06.201094
474 누가 봐도 열심히 했다고 생각할 정도로 하자 18-1차 경남청 박청훈2018.06.201072
473 해 뜨기 전 새벽이 제일 어둡다 18-1차 울산청 김영민2018.06.201079
472 다 됩니다. 포기만 안 하면 18-1차 울산청 이지영2018.06.201182
471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18-1차 경기남부청 김준2018.06.201048
470 시험이 있는 날까지 오로지 시험만 생각하세요 18-1차 울산청 김기성2018.06.201049
469 다 외운다는 생각으로 반복 또 반복 18-1차 경남청 강정훈2018.06.201067
468 꼭 합격하세요! 파이팅! 18-1차 울산청 방이명2018.06.201074
467 공부를 놓지만 않으면 합격합니다. 18-1차 부산청 윤수종2018.06.201085
466 다음 시험이 반드시 내 시험이다 유연호2018.06.201055
 1   2    3    4    5    6    7    8    9    10  
목록 새글쓰기